장점으로는 잘 고르면 싸게 산 것 같지만, 단점으로는 자급제에 선택약정은 넘볼 수 없을 정도로 비싸고 상대적으로 친절하지 않고 개인정보 유출이나 사기를 당할 수 있으며 이상한 조건으로 뒤통수를 맞을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사전에 용어 및 주의할 점을 알아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괜히 발품 팔아서 싸게 산다고 성지 찾아갔다가 오히려 직영점만 못한 꼴을 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신제품을 제일 싸게 쓰는 방법은 가개통 된 걸 쓰거나(대포폰 주의), 자급제에 알뜰 요금제나 선택약정을 먹이는 것 뿐이다.
성지 매장은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마다 분포되어 있으며, 같은 모델이라도 지역·매장별로 가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판매 마진 중 일부의 금액을 고객에게 기기값 혜택으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지원한다면 당연히 매장 마진은 줄어들게 됩니다.
통신사 실적 정책, 매장별 마케팅 예산, 재고 소진 목적 등 다양한 이유로 보조금을 추가 지급하기 때문이에요.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현장 방문이 원칙입니다. 전화/문자 상담 후 직접 방문해 개통하는 방식이에요.
이를 공시지원금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공시지원금을 다시 고객에게 주어 최소한의 이득만 가져가는 대신, 박리다매로 휴대폰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휴대폰 성지의 개념부터 실제 이용법,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게 더 이득일지는 본인의 요금제, 기기 가격, 사용 기간에 따라 달라져요. 하지만 성지에선 공시지원금 + 성지 보조금 조합이 휴대폰성지 더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시세표를 통해 자신의 구매 조건에 맞는 숫자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성지는 통신사, 판매점, 유통 대리점 간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 매장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폰성지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말합니다.
성지는 ‘어디에 있다’기보다, 정보를 아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오프라인 판매점이 성지로 불리며, 실시간 휴대폰성지 시세표 정보는 오픈채팅,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유돼요.
특히,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가입을 강요받지 않고, 자급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습니다.